본문 바로가기
중국관련

鲜鱼(중국판 중고나라)

by FreeCat 2017. 1. 8.
반응형


鲜鱼 xianyu 라는 앱이 있는데, 중국판 중고나라 같은 앱이다.

필요없는 물건을 팔 때,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살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판매자와의 합의 하에, 내게 필요없는 물건을 다른 물건으로 바꿀 수도 있다.

 

淘宝 타오바오 아이디가 있으면 바로 로그인 가능하다.

(타오바오에서 산 물건을 팔아버리고 싶을 때에 바로 타오바오 상품 정보를 링크 걸어 팔 수도 있다.)

 

직거래/택배거래 모두 가능하고, 택배거래의 경우 안전거래같이 되므로 사기당할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구매자가 돈 걸고, 판매자가 물건 보냄. 구매자가 물건 받은 후 수취확인하면 판매자가 돈을 받게 되는 시스템? (중간 중간 문제 생길 여지가 있겠지만, 알리에서 시스템을 잘 구축해놨을 거라 믿으며..) 남편이 가끔 이 앱을 이용해서 물건을 사고 팔고 하는데, 문제 생긴 경우는 아직 한번도 못봤다.

 

물건 검색을 하면 중국 전지역에서 판매하는 물건이 뜬다. 직거래로 하고 싶으면 검색 범위를 자기가 사는 지역으로 좁히면 되겠다. 판매자와 쪽지나 댓글을 주고 받으며 흥정도 가능하다.

 

鱼塘 yutang 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특정 지역 사람들이 모여 물건을 사고 파는 곳 정도로 보면 되겠다. 자기가 사는 지역 주변 鱼塘에 가입하면 필요한 물건을 직거래로 더 쉽게 살 수 있다. 물건 질이 다 좋은 것은 아니지만, 가끔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싸고 빠르게 구매하게 될지도 모른다..

 

가끔 황당한 물건을 파는 경우도 보이는데, "여긴 중국이니까" 하고 그냥 무시하면 된다. 예를 들어 입던 속옷이나 스타킹.. 사는 사람이나 파는 사람이나 참 이상하다.. 'ㅅ ';; 애완동물을 택배거래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대부분은 직거래겠지만..;; 입양 개념이 크게 없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