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Onyx Boox C67ML Carta2 앱 전체화면 설정하기

by FreeCat 2017. 4. 4.
반응형

오닉스 북스를 쓰는 국내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그런가, 단순한 정보를 얻기도 쉽지 않은 것 같다..

오닉스 홈페이지에서 설명서를 영어로 제공하긴 하지만 뭔가 부족.. 찾아보면 사용법 강의 동영상도 있을 것 같긴 한데.. 귀찮아서 아직 찾아보진 않았다..

네이버 카페 능력자분이 앱도 직접 만들고 하긴 했지만.. 내 기기에서는 앱이 잘 실행되지 않아서.. 다운그레이드 하기도 싫고 그래서, 그냥 알아서 간단하게 설정해서 쓰는 걸로..

사실 깜빡임 횟수 조절 같은 것도 하고픈데.. 잘 몰라서 매번 A2 모드로만 책을 읽고 있다. A2모드에선 해상도가 확실히 떨어지고 책 넘길 때 잔상은 좀 남지만, 화면 깜빡임이 거의 없어 눈이 정말 편하다.


* 조명 설정

책 읽는 중에 조명을 켜고 싶을 때가 있는데, 매번 홈으로 가서 조작하기도 귀찮고..

이럴 땐 화면 하단 중앙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누르면 조명 온/오프가 가능하다 ㅎㅎ

매뉴얼에 적혀있는 내용인데 어제 발견함 ㅎㅎ;;


* 메모리 클리너 앱 Fast Reboot

기기 메모리가 얼마 안되기 때문에 뭐 좀 하려고 하면 랙 걸려서 앱 실행이 중단되고 그러는데.. Fast Reboot 앱을 가끔 실행하여 메모리를 정리해주니 그나마 괜찮은 것 같다.

(매뉴얼엔 기기 자체가 이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이 써있는데, 결국 못찾아서 앱을 다운받음..)


* 앱 전체화면 설정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오른쪽 위에 Apps Optimize Setting이 뜨는데, 여기서 Run in Full Screen을 체크하면 나중에 앱 실행할 때 전체화면으로 실행된다.

나는 전체화면이 불편해서 사용 안함 ㅎㅎ 책 보는 중간 중간 A2 모드를 켜고 끄고 해야 하기 때문에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