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공배우기

원목 티슈함 만들기ㅋ

by FreeCat 2017. 10. 17.
반응형

예전부터 계속 티슈함을 만들고 싶었는데.. 티슈 사이즈를 몰라 못만들었었다..

이번에 한국 들어올 때 자주 쓰는 티슈 하나를 가지고 들어왔다ㅋ


중국엔 작은 갑티슈 (각티슈 ㅋㅋ) 도 있어서 휴지도 적당히 아끼는 마음으로 뽑아쓸 수 있어서 좋다ㅋㅋ 큰 거 한 장씩 뽑아쓰면 뭔가 아까운 맘이 많이 들었는데, 작은거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달까ㅎㅎ 


갑티슈 자체는 크지 않은데 나무판 18T를 쓰다보니 휴지함 크기가 꽤 커져버렸다 ㅋㅋ

여튼 간만에 나무 가지고 뭔가 만드니 기분도 좋고 재밌었다. 


내일은 액자를 만들어볼까 한다. 타카를 이용해볼까나? ㅎㅎ


▲ 목재를 재단하여 가조립해본다ㅎㅎ 스크롤쏘를 이용하여 뚜껑에 휴지가 나올 구멍도 파주고..

지난 번에 벤치 만들고 남은 멀바우 짜투리를 가지고 만들었다ㅋㅋ


▲ 가조립된 상태에서 휴지를 뽑아본다.. 구멍 크기가 작은 감도 있지만 그냥 쓰기로 ㅎㅎ


▲ 피스 조립 & 본딩한 후 샌딩ㅋㅋ 뚜껑은 선반다보를 이용하여 달았다ㅋㅋ

집에 와서 트라이드앤트루 대니쉬 오일인지로 마감ㅋㅋ 마르면 두어번 더 칠해야겠다.

(뚜껑이 약한 틀어지긴 했는데.. 뭐 그냥 쓰기로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