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관련

천진항공 국제선/국내선 & 천진공항T1/T2

by FreeCat 2017. 12. 9.
반응형

이번에 중국으로 돌아오면서 천진항공을 이용했는데.. 위탁수하물 기준을 찾아봐도 잘 안나오고.. -.. -;; 그냥 천진항공 비행기 탑승후기 & 천진공항 이용기를 대충 남겨놔야겠다ㅋㅋ


* 천진항공 위탁수하물

한국-천진 구간, 위탁수하물 22.6kg 을 보내고, 백팩과 기내용 캐리어 + 면세품 들고 탐. 

체크인 할 때 짐이 많아서 그런가, 직원이 기내용캐리어 무게도 한번 재보자고.. 11kg가 넘었던가.. 직원이 필요없는 물건은 버려서 10kg 이내로 맞추라고 하긴 했는데.. 여튼 면세품까지 받고 나니 짐이 더 늘었다.. 탑승구 앞에 저울이 있긴 하지만, 다행히도 무게를 재지는 않았다. 항공기 내에 승객이 반도 안찼나? 그래서 짐칸 여유가 많아 내 짐을 다 올려놓을 수 있었다!!


물론 안전을 위해 짐을 한도 내에서 꾸리는 것이 많지만.. 그동안 목공방 다니면서 만든 물건들을 버릴 수도 없기에 그냥 무거워도 다 가지고 탐.. (예전에 짐 적게 가지고 탄 적도 많으니 그냥 쌤쌤으로 치자고 혼자 합리화를 시켰다..;;)


국내선은 위탁수하물 20kg까지라는 말을 바이두에서 봐서.. 중량초과가 걱정되어, 택배회사를 찾아 짐 일부를 택배로 부쳤다. 그러고 나서 국내선 체크인 짐 부칠 때 보니 캐리어 무게가 20.1kg 이었다. 그 다음 백팩이랑 기내용 캐리어 가지고 항공기 탑승하는데, 무게 때문에 문제가 생기거나 하진 않았다. (예전에 gx항공인가 국내선을 타는데, 20kg 칼같이 지키길래 걱정되어 체크인 전에 짐을 다시 꾸린 것임..)


천진항공T2 국내선 터미널 1층에 顺丰快递 택배가 있는데, 박스+포장도 잘 해주기 때문에, 짐이 많은 경우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 천진항공 기내식

국제선과 국내선 모두 기내식으로 이상한 햄버거 1개와 물 1병이 제공되었다 ㅎㅎ 맛있는 것은 아니지만 또 먹다보면 다 먹게되는.. (물론 사진은 없다..)


* 천진공항 T1-T2 환승

인천발 천진착 항공기에서 내리면 T1으로 도착한다. 입국장으로 나오면 왼쪽에 KFC가 보임.. 일단 KFC 반대편으로 가서 작은 엘레베이터를 타고 출발층으로 올라간다. 거기에 T2 국내선 터미널로 연결되는 내부 통로가 있어서, 카트를 끌고 T2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顺丰快递 택배는 T2 1층에 있다. 역시나 엘레베이터 타면 카트 끌고 택배영업소 앞까지 이동가능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