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관련

CRI Round Table (중국라디오 영어방송)

by FreeCat 2017. 10. 16.
반응형

蜻蜓FM 앱에서 Round Table 라디오 방송을 다운받아 들었다. 중국어 공부하려고 다운받은 앱인데.. 영어도 딸리다보니.. 흑흑..

여튼 방송을 듣다보니 애플 팟캐스트도 제공한다기에 한번 찾아보았다. 중국시간 평일 오후 1~2시에 방송되는 프로그램인데, 팟캐스트에 종종 업뎃된다. 다운받아서 운동할 때 들으면 좋을 것 같다 ㅎㅎ



이 방송은 중국에서 이슈되는 내용을 3명이서 1시간 정도씩 떠드는 프로그램인데.. 중간중간 중국어 단어를 말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영어로 대화하기에 영어공부 하기에 나름 괜찮은 것 같다. 잘 알아듣지는 못하지만, 새로운 내용을 조금씩 조금씩 알아듣는 재미가 있기도 하다.. (흑흑..)


팟캐스트에서 재생 속도 조절도 가능하니.. 잘만 이용하면 듣기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물론 단어 공부도 해가면서 꾸준히 듣는다는 전제 하에...)



▲ 홈페이지에서 MP3 파일을 다운받아 들을 수도 있다. http://english.cri.cn/4926/more/11680/more11680.htm


* 애플 팟캐스트에 Special English도 괜찮은 것 같다. 여러가지 내용을 영어로 느리게 읽어줌ㅎㅎ 중국 라디오 프로그램이라 중국 관련 내용도 나오지만.. 다른 주제도 많으니.. ㅎㅎ 아침에 30분간 방송되는 프로그램인데.. 팟캐스트에 모두 업뎃되지는 않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