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코바늘 복고양이인형 만들기 (招财猫, 마네키네코)

by FreeCat 2017. 12. 26.
반응형

예전에 타오바오에서 招财猫 도안을 구입하였다. 구입가 0.5원쯤 됐으려나? ㅎㅎ 20원~200원 사이일듯.. pdf 파일을 메일로 보내주기 때문에 누가 원조이고 누가 무단복제해서 파는지 모르겠다. ㅎㅎ;;


손이 은근 많이 가긴 했지만, 도안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나름 수월하게 잘 따라 만들 수 있었다ㅋㅋ

완성품을 타오바오에서 100원 (17000원 상당)에 파는 걸 보니 왠지 더 뿌듯한 맘이 든다 


코바늘 1.5mm짜리, 실 두께 2mm짜리 50g 정도 사용한 것 같다. 인형이 그렇게 크진 않지만.. 다음에 두꺼운 실로 뜨면 더 큰 넘이 나오겠지 ㅎㅎㅎ


색깔 바꾸는 부분이 조금 많고, 표정 만들기가 어렵긴 하지만, 여튼 만들어놓으면 굉장히 뿌듯한 맘이 드는 인형이닷ㅋㅋ

괭이 아래 방석은 예전에 떠놓은 컵받침 (=수세미)으로 대체. 


다음엔 또 뭘 떠볼까나~♬♪


재물아, 굴러 들어오너라!!




▲ 괭이 표정이 더 귀여웠음 좋으련만ㅋㅋ 일단 이대로 만족하는 걸로 ㅎㅎ

다음에 기회되면 두꺼운 실 써서 크게 떠보고 싶다 ㅎㅎ


 ▲ 그동안 만든 코바늘 인형 ㅎㅎ 많이도 만들었군ㅋㅋ (동생이 만들어준것도 일부 포함ㅋㅋ)


▲ 최근에 만든 큰 마네키네코 복괭이 인형 사진도 추가해본다 ㅎㅎ 시니컬해보이는 표정이 낫군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