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공배우기

우드스피커 & 원목 휴지걸이 만들기

by FreeCat 2017. 8. 14.
반응형

동생집 가구는 어느 정도 만들어서 이제 짜투리로 소품류를 만들어보기로 하였다.

삼나무, 오리나무 (앨더), 아카시아 집성목이 남아서 그걸 이용하기로 ㅎㅎ


1) 우드스피커 만들기

휴대폰 스피커 위치에 맞게 나무를 파주고, 스피커 내부쪽 나무판에 구멍을 뚫어줌. 맨 앞 소리가 나오는 부분은 작은 구멍 여러개를 뚫어주는 걸로. 본드 바르고 클램핑, 마무리 샌딩ㅋ

우드스피커 자체가 작긴 하지만 소리 증폭은 나름 잘 되는 것 같다ㅋ 굳ㅎㅎ

나는 원래 우드스피커 만들 생각이 없었는데.. 공방에서 시간이 좀 남아 동생이 만든 거 그대로 따서 하나 만들어옴ㅋ


동생이 만든 삼나무 우드스피커ㅋ 우드버닝으로 토북 (토끼+거북)을 그림ㅋ

(동생폰은 스피커가 폰 뒷쪽에 있어서 맨 마지막 판도 조금 팠는데.. 나는 맨 마지막 판은 안건드림ㅋ)


순서에 맞게 잘 겹쳐서 본딩+클램핑ㅋ

오일 마감 후 집에 다 가져옴. 잡다하게 많군ㅋ 


나는 앨더로 우드스피커를 만들었다. 아크릴물감으로 스텐실 작업 후 오일로 마감ㅋ


▲ 8/20에 2개 더 만들었다 ㅎㅎ 역시나 삼나무15T 4겹을 붙여 만들었다.



2) 원목 두루말이 휴지걸이 만들기

스크롤쏘로 원하는 모양대로 나무를 자르고.. 휴지가 걸릴 부분은 도미노로 연결.

나름 몸통 부분은 트리밍도 했는데.. 처음부터 스크롤쏘로 잘 자른 게 아니라 울퉁불퉁한 감도 없진 않지만ㅋ 그래도 직접 만들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만족하는 걸로ㅋ 

구리면 구리다고도 할 수 있지만..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원목 휴지걸이닷!!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