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팔에서..

카트만두 타멜 忆家小面 (Yijia Xiaomian, 중국음식점)

by FreeCat 2018. 8. 28.
반응형

남편 아는 사람이 忆家小面이라는 식당 음식 맛이 괜찮다고 해서 가봤다. 매운 음식이 먹고 싶었던 차에 잘됐지 ㅎㅎ

위치는 JAGAT HOTEL 입구ㅋㅋ


덮밥류盖饭类가 괜찮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음.. 메뉴 대부분 (면이나 덮밥류) 270~280루피. 싸다. 아주 매운 것은 아니지만, 매운 거 잘 못먹는 사람은 먹고 나서 배가 아플 수도 있겠지.. 중국음식이다보니 기름진 편.. ㅎㅎ

처음 갔을 때 면 요리는 비쥬얼은 괜찮은데 면 식감 자체가 별로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런데 지금은 국물 딸린 면 맛도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ㅎㅎ 이상하군.. 비벼먹는 식의 면보다는 탕면이 괜찮은듯ㅋ


중국인 아저씨 (& 네팔리 젊은이)가 요리한다ㅋ 나름 맛집인듯ㅋ 식당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중국인들이 꽤 자주 가는 집이다.

연속 5일째 이 집에서 밥 먹는 중.. 였는데.. 거의 연속 2주째 이 집에서 점심 먹고 있음..ㅋㅋ


파는 음식이 덮밥과 탕면 위주로 간단/깔끔하고, 맛도 나름 괜찮고, 가격도 너무나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내 마음 속의 맛집으로 인정한다. (왜 당당하게 인정하지 못하는 것이니..ㅋㅋ 왜냐하면.. 음식이 미치게 맛있는 것은 아닌데, 복합적으로 따졌을 때 꽤 괜찮아서 자주 가게 되는 집이라서..)


▲ 牛肚面 280Rs / 요즘 자주 먹는 탕면ㅋ niudumian~ 천엽ㅋ

천엽이 언젠가부터 좋은 것이다.. 안에 천엽도 많고, 땅콩 조금, 고수, 양배추, 면 등등. 영양 면에서 훌륭한 것 같다ㅋ


▲ 메뉴 (대부분 270~280Rs)

요리와 밥을 따로 시켜도 되고, 간단하게 덮밥이나 면 요리를 시켜도 된다. 몇가지 메뉴는 재료 수급 문제로 잠시 중단ㅋㅋ 신메뉴도 생김..


▲ 매장 내부 & 외부. 내부가 그렇게 크진 않다. 밥 때 되면 사람들이 꽤 많다 ㅎㅎ


▲ 마파두부 麻婆豆腐 280Rs + 흰밥 한 공기 米饭 40Rs

메뉴에 마파두부덮밥(麻辣豆腐饭) 270Rs도 있는데, 남편 말로는 밥이랑 반찬 따로 시키는 게 더 나을거라나.. 내가 보기엔 그게 그거 같은데.. 맛은 그럭저럭.. 괜찮.. 아주 매운 맛은 아니었지만 중국맛 가득ㅋㅋ


▲ 牛肚饭 280Rs & 牛肚面 280Rs

소 천엽인가.. 여튼 내장을 넣은건데.. 맛있다 ㅎㅎ (따로 삶은 면에 국물을 부어 서빙하기 때문에, 먹기 전에 잘 섞어먹는 것이 좋다..)


▲ 갈비덮밥 排骨饭 280Rs & 표고버섯닭고기면 香菇鸡肉面 280Rs

닭고기면.. MSG맛 가득인것이 ㅋㅋ 맛있게 잘 먹었다. 갈비덮밥은 고기가 적어서 실망..ㅋㅋ


▲ 좌 : 卤牛肉 320Rs / 맛있게 잘 먹음ㅋㅋ 고기 아래 채썬 오이가 있음..

우 : 酸菜鸡肉面 280Rs / 면을 국물에 잘 섞어.. 면은 사실 다 so so..



▲ 토마토계란국 西红柿鸡蛋汤 150Rs / 큰 면기에 탕 가득. 후하군ㅋㅋ 맛도 괜찮.


▲ 양배추회과육 덮밥 莲白回锅肉饭 280Rs / 김계란국 紫菜鸡蛋汤 150Rs


▲ 돼지머릿고기볶음덮밥 香辣猪头肉饭 280Rs

돼지머릿고기와 야채를 같이 볶은 건데.. 맛이 꽤 괜찮았다. 밥도 날리지 않고 굳ㅋ


▲ 尖椒肉丝饭 280Rs 

돼지고기고추볶음 덮밥. 맛있게 잘 먹었다 ㅎㅎ


▲ 拌猪头肉 220Rs 돼지머릿고기무침


▲ 红油肚丝, 红油耳丝 각 220Rs 

내장 & 돼지귀를 얇게 썰어 오이 & 매운 양념 (红油)을 넣고 무쳐낸 량차이凉菜



* 特色牛肉面 280Rs 특색우육면.. 위에 얹은 고기가 아주 부드러웠다. 맵게 해달라고 하면 맵게 해주는듯.. 

* 经典肥肠面 280Rs 남편이 시킨 음식.. 곱창면이라 봐야하나? ㅎㅎ 곱창에서 살짝 구린내가 나긴 했지만 괜찮은 편이었고.. 

* 忆家担担面 270Rs 국물이 조금 든.. 비빔면류라고 봐야하나.. (탕면 아님..)

* 重庆豌杂面 270Rs 콩이 잔뜩 들어간 면.. 이것도 비빔면류.. (탕면은 아니다..)

* 麻辣小面 200Rs 메뉴표에 가격이 적혀있지 않아서 계산할 때 되어서야 200Rs라는 걸 알게 되었다. 면 중에 제일 괜찮다 생각했는데, 의외로 가격에 제일 쌌다.. 마라맛이 강하지는 않다. 아주 매운 편은 아니야 ㅎㅎ..


처음 비빔면류拌面를 먹었을 때는 면 식감이 너무 별로라 생각했는데, 어제 麻辣小面 (탕면)을 먹어보니 면이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이상하군..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