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공배우기

월넛미니도마 (트레이) + 액자 만들기

by FreeCat 2017. 11. 17.
반응형

예전 다른 공방 구경 갔다가 월넛 짜투리를 얻어왔는데.. 어디에 쓸까 고민하다가 그냥 미니도마를 만들기로 결정 ㅎㅎ

시계바늘도 달아보고 그랬는데.. 무브먼트 시계침 높이에 문제가 있어 시계는 패스..


손잡이도 만들고 샌딩 열심히 해서 오일 바르고 마무리ㅋ 디저트류 올려먹으면 좋을 것 같다 ㅎㅎ

전에 만든 월넛집성목 트레이도 좋았지만.. 원목 그대로가 더 멋지군 ㅎㅎ


▲밴드쏘로 대충 오린 후 샌딩, 테두리는 트리머로 둥글게 깎아줌.

▲ 오른쪽사진 아래 네모난 것은 액자이다ㅋ 그림 2개를 동시에 꽂을 수 있도록 ㅎㅎ 안정감 있게 하려고 넓게 함ㅋ


▲ 앨더 20T 짜리 집성판으로 만든 액자. 안에 아크릴판+그림을 끼울 수 있게 홈을 팠다.

본딩+타카로 작업. 타카구멍과 45도 안맞는 접합부분은 메꾸미로 메꿨다 ㅎㅎ


▲ 아크릴판이 없어서 종이만 끼워본다 ㅎㅎ 위에 구멍을 뚫어서 걸어둘 수도 있게 했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