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공배우기

원목 열쇠걸이 만들기

by FreeCat 2017. 11. 24.
반응형

열쇠걸이는 전에도 만든 적이 있지만 그냥 다시 만들어봄.. 전에 고양이 모양으로 만들었는데 뭔가 계속 맘에 안들어서 결국 나무모양으로 여러개 만들고 끝ㅋ 4개나 만들었다.


집에 돌아가면 식탁 위에 놓을 생각이다. 열쇠도 걸고, 물카드 등도 꽂아놓고 하면 좋을 것 같다. 밥 먹으면서 휴대폰으로 영화도 볼 수 있으므로 휴대폰 꽂는 부분도 만들었다ㅋ 테이블쏘로 몇번 지나고 샌딩하면 바로 완성ㅋ 넘나 간편하군ㅋㅋ 남편 친구네가 원한다면 하나 정도 줄 생각이다ㅋㅋ


▲ 색깔이 진한 것은 멀바우, 연한 것은 고무나무다 ㅎㅎ


▲ 나뭇가지는 본드+타카로 고정했고, 도미노를 이용해서 밑판에 고정시킬 수 있게 하였다.


앞으로 목공방에 갈 일이 없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아쉽다.. (이사 때문에...) 각종 장비를 편하게 이용했는데.. 집에서 목공하긴 아무래도 힘들겠지..? 남편이 목공용 멀티기계 같은 거 하나 사준다고도 했는데.. 성능도 살짝 의심스럽고.. 모르겠다..;; 소음과 먼지를 어떻게 처리할지도 모르겠고..

가구 만드는 것도 괜찮지만 취미로 소품 간단한 거 하나씩 만드는 재미도 좋다. 저런 걸 만들어서 팔 수도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모르겠다. 나중에 소품목공방을 하나 내보고 싶기도 하다.. 잘 되려나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