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에서..

소보로빵 만들기

by FreeCat 2018. 7. 1.
반응형

소보로빵을 만들어 보았다. 

소보로빵을 딱히 좋아하거나 하는 것은 아닌데, 그냥 어디선가 보고 만들고 싶어져서..ㅋ


아마도 무반죽 레시피를 어디서 보고 '무반죽'이라는 말에 혹해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든 것 같은데.. 그런데 무반죽은 힘이 덜 드는 대신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그냥 손반죽으로 만들었다. 요즘 날이 너무 더워서 발효가 잘 될 것 같기도 하고, 밀가루 양이 많지 않으면 손반죽도 

할 만 하기에..


밀가루 150g 정도 써서 빵 7개 만들었다. 원래 크게 4개 만들려고 했는데, 소보로가 잘 안붙어서 그냥 작게 만듦ㅋ

맛은 생각보다 괜찮다?ㅋㅋ 인도에서 산 이스트라서 그냥 별 기대 안했는데, 반죽이 잘 부풀어서 다행..


* 소보로빵 大4 (또는 小8개) 분량, 180도에서 15~20분 (유튜브 어느 님 레시피 참조..)

  - 중력분 150g + 설탕 20g + 소금 2g + 계란 30g + 우유 65g + 이스트 3g / + 버터 10g 

    (이스트 양은 조금 줄여도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소보로 반죽 : 버터 30g+피넛버터 20g / + 설탕 45g / + 계란 10g / + 박력분80g + 베이킹파우더 2g

    (소보로 반죽이 남으면 냉동시켜놓고 다음에 써도 되고.. 남기기 싫으면 위에 적힌 양의 1/2만 만들어도 충분할 듯..)


▲ 소보로빵ㅋ 곰보빵이닷ㅋ


▲ 만드는 것도 은근 재미있고 ㅎㅎ 모양도 귀엽다ㅋ


▲ 인도 아마존에서 산 이스트.. 50g에 4,000원이나 함.. -_ -;; 

큰 마트에 이스트가 없어서 급히 인터넷 주문하느라 빨리 받을 수 있는 저걸로 주문했는데.. 받기까지 한 3일 걸렸나..

지금까지 쿠키, 피자빵, 소보로빵 만드는 데에 써봤는데, 쓸 만 한 것 같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