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킹

에어프라이어로 레몬청 머핀 만들기

by FreeCat 2018. 4. 27.
반응형

인터넷에서 산 베이킹 재료들이 도착했다~ 초코머핀을 만들까 하다가 레몬청 머핀을 만들어보았다.

어느 블로거의 레시피를 대충 참고하여 만들었다. 달긴 하지만, 뭐 처음 만든 거니까 그러려니 한다ㅋ 다음엔 초코머핀 만들어봐야지ㅋ


레몬청 머핀 4개분량

* 재료 : 버터대신 기버터 40g, 카놀라유 20g, 설탕 70g, 계란 1개, 레몬청 국물 1큰술, 박력분 100g,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머핀 위에 놓을 레몬청 (레몬청 국물을 넣어서 그런가 조금 단 편.. 설탕을 줄여도 될 듯.. 버터랑 카놀라유도 더 줄여도 될 듯...)


* 방법 : 기버터+카놀라유+설탕을 넣고 섞다가 계란 1개와 레몬청 국물을 넣고 믹스 (손거품기 사용),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체로 쳐 넣은 후 주걱으로 #를 그리며 흰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섞어준다. 머핀틀에 유산지를 끼우고 반죽을 따라 붓는다. 에어프라이어는 170도에서 5분 정도 예열한 후 머핀틀을 집어넣었다. 170도에서 10분 정도 굽다가 레몬청 넣고 다시 160도에서 15분 정도 더 구웠다. 


* 주의사항 : 처음엔 유산지 안덮고 머핀이 부풀어오르길 기다림. 위를 안덮으면 타버리지만, 덮으면 부풀어오른 안익은 반죽이 유산지에 덕지덕지 붙고 유산지가 타버리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어서.. 중간에 열어보고 윗부분이 익었으면 유산지를 덮고 온도를 조금 낮춰 더 구워준다.. 유산지가 날릴 수 있으므로 뭔가로 눌러줘야한다.. 집에서 쓰는 에어프라이어는 2.8L 짜리 대우 디지탈 에어프라이어인데, 열선과 음식이 너무 가까워 뭔가로 덮지 않으면 금방 다 타버릴 것이다.. (오븐이 얼른 와야 하는데..)


▲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레몬청 머핀 (위가 조금 탔나ㅋㅋ)


▲ 반죽을 하여 머핀틀에 붓고 굽기 시작~ 중간에 꺼내서 레몬청 건더기를 안에 넣어주고..


▲ 유산지가 날리지 않도록 돌로 눌러준다.. 돌 3개로는 눌러야 안날릴듯. 사진은 1개만 올리고 찍은 거..

레몬청에서 약간 쓴 맛이 나고 머핀이 단 편이긴 한데.. 뭐 그래도 대충 만족. 다음엔 더 잘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 작년에 만든 조그만 월넛 도마에 놓고 사진을 찍어본다. (+긴장한 냥이..)


▲ 인도에서 사 온 기버터 (Ghee, Clarified Butter..), 어디에 써야할지 몰라 그냥 머핀에 넣어봄.. 

새 버터 뜯기 귀찮기도 하고, 레시피에 녹인 버터를 쓴다기에 그냥 넣어봄. 머핀을 처음 만드는 거라 버터 넣는 거랑 무슨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Ghee에서 좋으면서 꾸릿한 버터 향이 난다.. (기버터 베이킹으로 검색해봐도 별거 안나오던데, 어떻게 써야하는고야.. 다음에 쿠키 만들 때 넣어봐야하나..)


▲ 동생이 만든 소고기죽. 잘 먹었다ㅋ 냠. 내일 아침에도 죽 먹는다, 기대중 

반응형